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경주 황리단길 맛집 1위! 향화정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규수입니다

슬슬 여름이 다가오는 게 확! 체감이 많이 되는 날씨입니다

반팔에 반바지만 입고 다녀도 엄청 덥습니다

곧 등장할 모기 생각에 머리가 아프네요

여름아 오지마....

오늘은 많은 분들이 학창시절 수학여행으로 많이 가보셨을

대한민국 역사의 도시! 경주에 최근 다녀왔던 맛집 중

가장 기억에 남던 맛집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경주맛집이라 검색해도 최상단에 뜨고 웨이팅이 상수라고 봐도 될 정도에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황리단길 향화정!

내돈내산 후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향화정

경북 경주시 사정로 57번길 17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라스트 오더

점심 15:00 저녁 20:30

경주 황리단길 안 쪽 골목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장은 당연히 없습니다

주변 공영 주차장도 많습니다만 대릉원 주차장에 주차 후

바로 옆에 붙어있는 대릉원과 황리단길 자체를 천천히 구경하시면서

도보로 걸어오시는 거 추천드려요!

구경 거리 엄청 많습니다

 
 

3년 정도 전에 경주 여행 때 먹고싶었지만

웨이팅이 무려 30팀이란 소식에 포기했었던 향화정..

드디어 다시 왔습니다!!

그래도 이전에 무서운 웨이팅 기억 때문에

피크 타임을 피해서 식사보단 반주를 위해 방문했습니다

일요일 오후 8시쯤 갔었던 거 같네요

다행히 웨이팅은 없었지만 매장 안은 분주하더군요..

 
 

맛도 일품이지만 건물 자체가 워낙 예쁘기로 유명해서

분위기를 담고자 한 번 찍어봤습니다

한옥 느낌과 트렌디함이 모두 느껴지는 너무 예쁜 인테리어!

 
 
 
 

가게 내부 분위기입니다

통창으로 보이는 황리단길 골목 느낌도 너무 좋고

전형적인 전통 음식집 느낌이 물씬 납니다

다행히 사람이 많지 않았던터라

창가 자리를 앉을 수 있게 되었네요!

기분 좋은 시작 :)

 
 

메뉴판도 어쩜 이리 이쁠수가..

사실 향화정의 메인이라 볼 수 있는 대표 음식은

꼬막무침 비빔밥인데요 식사를 하고 왔을 뿐더러

가게 마감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양해를 구한 뒤 해물파전과 경주 막걸리를 주문했습니다!

직원 분들이 모두 엄청 친절하십니다!

경상도 사투리의 강한 억양과 함께 친절한 톤, 말투로 말씀하시니

반전 매력에 더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ㅎㅎ

새우 폭탄의 영롱한 비주얼..

새우가 너무 많아서 원래 알던 기존의 해물파전처럼

쫙쫙 찢어먹기 불편할 정도로 새우와 얇게 썬 오징어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적당한 간도 딱 좋았고 바삭함도 적당해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향화정은 특이하게 기본 찬으로 나오는 국이

소고기 무국이더라구요?

제가 또 소고기 무국 킬러라 너무너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ㅎㅎ

(간도 잘 되어있고 고기도 생각보다 꽤 들어있습니다)

막걸리를 평소 즐겨 먹진 않지만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하니

맛이 없을 수가 없더라구요 ㅎㅎ

경주 법주 쌀막걸리 강추드립니다

집에 돌아오는 길에 마트까지 들러서 사왔을 정도로 맛있어요 !

경주 황리단길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우선 향화정 웨이팅이 있는지 확인해 보신 뒤 다른 곳을 추후에 찾으세요 ㅎㅎ

맛도 좋고 가격도 괜찮고 분위기도 너무 좋은 황리단길 맛집 1위 향화정!

역시 괜히 1위는 1위가 아니네요

오늘 향화정 내돈내산 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